생활에 도움되는 팁

KTM모바일 후기 및 장단점 (10개월 사용, 데이터 쉐어링)

너드 Nerd 2022. 3. 14.
반응형

KTM모바일로 이동해 사용한 지 어느덧 열 달이 흘렀습니다. 이전에 유플러스 알뜰모바일과 SK세븐모바일, 등 사용하다 데이터쉐어링의 장점 때문에 KTM모바일로 옮겨왔습니다.

 

KTM모바일 가입정보 조회 / 개통일자 2021.05.07 일로 표시되어있습니다.

 

KTM모바일로 옮긴 이유

제가 가입할 당시 정말 좋은 이벤트가 열렸습니다. 해당 이벤트가 딱 필요한 데이터를 제공해주는 높은 혜택의 이벤트였네요.

 

매월 기본 제공 데이터를 최대 100GB까지 추가로 더해서 제공하는 이벤트였습니다.

지난해 21년 5월 쯤 KTM모바일 이벤트 / 출처: 케이티엠모바일 이벤트 페이지

 

저는 50GB를 더 주는 데이터 맘껏 15GB+/100분 상품을 선택해 매월 50GB의 데이터를 더 받고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매월 65GB 데이터에 혹시나 65GB를 소진 시 3 Mbps 속도로 무제한 이용 가능한 요금제입니다.

 

거기다 해지하지 않으면 요금 할인도 그대로 이어져 매월 25,300원만 내면 됩니다.

 

 

포스팅을 위해 홈페이지를 둘러보는데 지금도 비슷한 이벤트가 진행 중이네요.

 

지금도 진행중인 KTM모바일 데이터 추가 증정 이벤트 / 출처: KTM모바일

 


 

KTM모바일 장점


KT의 자회사이고 점유율이 높다

이는 SK세븐모바일 / 유플러스알뜰모바일도 해당되는 장점으로 타 알뜰폰 회사에 비해 회사 자체의 신뢰감이나 규모가 크다고 생각합니다. 

 

이전 포스팅에서 언급한 것처럼 점유율이 가장 높은 알뜰폰 통신사입니다. 점유율이 높고 이용자가 많다고 무조건 좋다고 볼 수는 없겠지만 점유율이 높은 만큼 타사 대비 신뢰도가 높습니다. 꾸준히 점유율을 유지하기 위해 유용한 이벤트를 자주 한다던지 타사로의 이탈률이 높지 않은 점은 KTM모바일 이용자의 만족도가 크다고 볼 수도 있겠습니다.

 

 

데이터쉐어링이 가능한 몇 안되는 알뜰폰이다

데이터쉐어링이 필요한데 알뜰폰을 사용하고픈 이용자에게는 선택지가 많이 없습니다. 제가 알기로는 아래 3사가 알뜰폰 중 데이터쉐어링이 가능합니다.

 

  1. 안심모바일 (KT 회선)
  2. KTM모바일 (KT 회선)
  3. Liiv M(리브모바일) / LG U+ 회선

휴대폰과 태블릿/아이패드 등 데이터를 공유해 사용하고 싶은 사용자는 위 세 군데의 업체 중 하나를 택하면 되겠습니다.

 

요금제가 비교적 다양한 편이다

타사에 비해 요금제가 다양한 편입니다. 매 달 신상 요금제가 출시하거나 이벤트도 파격적인 혜택 제공을 많이 하기로 유명합니다. (그런 이유 때문에 점유율이 높은지도 모르겠습니다.)

 

데이터 추가 이벤트가 종종 열린다

글 도입부에 언급한 50GB, 100GB를 덤으로 더 주는 데이터 추가 혜택이 종종 열립니다. 50~100GB 증정은 타사 대비 데이터 용량에서 엄청난 이득입니다.

 

요금제 변경이 가능하다

이 내용으로 요금제 변경이 원래 불가능하다고 생각할 수 있어 덧붙이자면, 보통 알뜰폰은 프로모션을 진행해 요금을 저렴하게 제공합니다. 

이 같은 이유로 프로모션 혜택을 받아 저렴한 요금제로 이용이 가능한데 이 프로모션에 치명적인 단점이 있습니다.

보통 알뜰폰 프로모션 가입 후 요금제 변경 시 할인 혜택 이용이 불가할 수 있습니다. 신규로 다시 타사로 가입하는 게 이득일 때가 있다는 거죠. 그런데 KTM모바일은 비교적 프로모션 요금제 변경에 자유롭습니다. 

 

데이터쉐어링이 무료일 수 있다

가정으로 제목을 단 이유는 모든 요금제는 아닌, 특정 요금제 이용 시 1회선 데이터쉐어링 서비스가 무료이기 때문입니다. KTM모바일 몇 가지 요금제(주로 데이터 제공량이 높은 요금제)는 무료로 데이터쉐어링 이용이 가능하죠.

 


 

KTM모바일 단점


고객센터 전화 연결이 어렵다

개인적인 경험입니다. SK세븐모바일, 유플러스알뜰모바일 이용 중 느껴보지 못한 점인데 다른 곳 보다 전화연결이 잘 안 되는 느낌입니다. 아마도 고객센터 상담원 숫자가 작은 것 같은데 이 부분은 확실하지 않습니다만 많은 이용자에 비해 비교적 상담원이 적은 게 이유인 것 같습니다. 

 

부가서비스 변경 및 부가서비스 해지가 불편하다

부가서비스 신청은 앱이나 홈페이지에서 쉽게 가능합니다. 하지만 부가서비스 해지는 무조건 전화로 고객센터에 상담원과 통화를 통해서만 가능합니다.

개인적으로 통화를 좋아하지 않아 이 부분이 가장 불만이지만 부가서비스를 자주 변경하지 않기 때문에 큰 상관은 없었습니다. 

 

데이터 속도가 느리고 통화가 자주 끊긴다 (글쓴이에게만 해당될 수 있음)

제 주변 KTM모바일은 통화품질, 데이터 속도가 비교적 떨어집니다.

이 부분은 저에게만 해당되는 단점일 수 있거나 여러분 주변 상황에 따라 단점일 수도 단점이 아닐 수도 있습니다.

 

저희 집도 그렇고 회사 회사 엘리베이터에서 KT 자체가 잘 안 터집니다. 이 부분은 SK세븐모바일, 유플러스알뜰모바일 이용하던 때와 비교해서 확연히 차이 나게 품질이 안 좋은 것 같습니다. 엘리베이터 타면 전화가 끊기고 데이터도 안되거든요. 집에서도 KT 속도가 가장 낮기 때문에 해당 KT의 망을 그대로 사용하는 KTM모바일도 저에게는 통화품질과 속도가 좋지 않았습니다. 

 

총평 및 추후 알뜰폰 이용 계획

주변 생활 반경 내 KT 품질이 좋지 않아 한 번씩 타 알뜰폰 통신사로 갈아탈 생각을 했었지만 늘 그렇듯 추가 데이터 50GB를 받고 있고 거기다 데이터쉐어링이 필수인 상황으로 타사로의 이동이 어렵습니다. 

 

데이터는 많이 필요한 상황인데 원하는 데이터는 프로모션을 적용해도 요금이 높아서 '그럴 바에는 차라리 통신 3사를 이용하고 말지'라는 생각 때문입니다.

 

현재 2만 원 대 가격으로 60기가가 넘는, 제 기준 풍족한 데이터와 데이터쉐어링이 가능하단 두 가지 만으로 만족하고 있고 당분간 타사에서 이 같은 혜택에 비슷한 가격이 없는 한 한동안은 이동할 생각은 없습니다. 

 

반응형

댓글